음 식

얼렁뚱땅_요리_키토제닉 식단 (feat.양배추, 계란

밀크티요정 2022. 2. 3. 17:20
728x90

양배추가 다이어트에도 좋고, 에도 좋고 해서
키토제닉 다이어트도 할겸 겸사 겸사 저녁 메뉴로 선택한 양배추 계란전(?) 얼렁뚱당 내 맘대로 작명


준비물: 양배추, 계란, 소금, 후추, 채칼!!!!!

채칼날을 잘 못 끼움, 주의



채칼날을 잘 못 끼운 걸 몇 번 갈아 보고 알았다.
올바른 채칼날은 아래 사진 같은 사선 모양의 팁을 끼워야 한다.


요리 자체는 정말 쉽다.
*채칼이 있기에 쉽다. 채칼 없었으면 칼 질 하다가 스트레스 받아서 ㅇ

양배추 요리 조리 잘 씻어서 채칼로 조심 조심 손 안 다치게 잘 채쳐 준다.

혼자서 먹을 것이라서 양배추를 아주 조금만 했다. 200g 좀 안될 듯 ?

요리 조리 양배추 세척 중

잘 채쳐진 양배추 위에 계란 두알, 소금 한 꼬집, 후추 조금 탕탕 넣어 주고.


팬에 기름 조오금 두르고 부쳐 주면 되는데,
밀가루가 안 들어 가다 보니깐, 조각이 잘 난다 ㅋㅋ
괜찮.. 혼자 먹을거니깐

조각 조각


두번째는 첫 번째 보다 조금 괜찮게 됐다
*중불로 바짝 익힌 다음에 뒤집으니깐 조금만 조각 나고 원형을 유지 했다. 굿 굿

조금만 조각

완성 된 비주얼은 그냥 그럼.. ㅋㅋㅋ

진짜 인플루언서들 사진 찍는 기술이며 플레이팅 하는 기술이며 정말 대단쓰.. 나는 생존형 사진 찍기 느낌 ㅋㅋ

토스트 계란지단 같음

키토제닉이라고 거창하게 떠들고 있지만, 언뜻 봐도 토스트 사이에 넣는 계란 지단 각.. ㅋㅋ
원재료의 맛 그대로 잘 느낄 수 있음 아삭 아삭


나름 애써본 플레이팅과 구도 ㅋㅋ



그냥은 도저히 못 먹겠어서 설탕 찹찹
맛도 찹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