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상

중고나라 사기당한 썰 (feat.사이버수사대 사건 접수

밀크티요정 2022. 11. 14. 16:09
728x90

내가 38짤까지 삼형살이라더니

살다 살다 별일을 다 겪는다 ㅠ ㅠ 

 

세상에..

중고나라에서 사기 당함 흙 흙흙

 

우리 닌꼬 캣휠 사줄라고 중고나라에 캣휠 키워드 걸어 놨었다.

지난주 금요일에 키워드 걸어둔 딱 그 캣휠이 말도 안되는 가격인 5만원에 올라왔다.

원가는 약 28만원 

 

1년 정도 사용 했다고 해서, 바로 댓글 남기고 대화 하기로 네이버에서 대화를 했는데

전주 산다고 물건을 택배로 보내주겠다고 함..(난 서울러)

너무 싼 가격에 그 크고 무거운걸 택배로? 그리고 택배비에 대해서 가타부타 말도 없고,

약간 의심 스러웠지만 5만원 인데 이런걸로 사기 치겠어? 싶어서 진행 함.

그러나 쌔할땐 멈춰야 한다.. ㅠ ㅠ ㅠ ㅠ 

 

 

직거래 못하게 일부러 지방 아무 도시나 막 말하는 것도 이놈의 수법

그러더니 네이버 안전결제라고 하면서 링크를 보냈고, 네이버 로그인이랑 똑같이 생김. 

 

심지어 아이폰의 저장된 암호로그인하는게 떠서 진짜로 네이버 인줄 알고 로그인을 해벌임

링크타고 들어가서 계좌번호를 확인 하고 내 손으로 사기꾼에게 5만원을 송금 함

 

여기서 수법 두번째, 수수료를 제외하고 송금 했다고 하면서 수수료를 포함한 전체 금액을 다시 송금을 요청한다.

이상해서 그럼 수수료만 보내겠다고 했더니, 아니란다,

돈을 통째로 다시 다 송금하면 그 앞에꺼는 네이버에서 알아서 돌려 준다고 개소리 시전

 

여기서 이상해서 네이버 검색 해보고 여기저기 찾아보니

내가 바로 중고 사기를 당하고 있었다,, ㅠ ㅠ ㅠ ㅋㅋㅋㅋ

멍청한 나..란..것.. 

 

그때부터 돈 환불 해달라고 했더니 갑자기 말을 안하면서 자기 운전중이라고 헛소리 하더니

그래도 대답 안하길래

 

걔가 쓴 글에 사기꾼이라고 댓글 달았더니 갑자기 모든 글을 싹다 삭제함

그리고 나한테 욕함 ㅠㅠㅠㅠ 개객기 ㅠㅠㅠㅠㅠ 

 

죽어라 천벌을 받아라 !!!!

 

이게 금요일이고, 사이버수사대에 내가 바로 신고를 해서 잡아서 기필코 정의구현을 하겠다!고 다짐을 했는데

토요일에 띠링 띠링 하고 채팅 알람이 떴다.

그 사기꾼놈한테서 연락이 온것이었던 것이었다.

 

그러더니 왈

자기가 해킹을 당해서 자기 아이디로 사기꾼이 사기를 친것이라고, 자기도 신고를 하고 싶은데, 피해 입은 사람만 신고 할 수 있다면서 

꼭 신고를 부탁을 함..

 

하.. 그래 뭐가 됐든 난 무조건 신고를 할 것이기 때문에 

알겠다고 함 ㅠ ㅠ ㅠ ㅠ ㅠ 

 

모두들 조심 하시길..

나같은 일 아무도 안 당하시길.. 

 

중고나라에서 안전결제할때 절대로 링크로 들어 가면 안됩니다. 

글에 있는 안전결제 눌러서 돈 송금 해야 하고, 돈 송금 하고 나면 네이버결제에 기록이 남습니다.

휴휴 

 

모두들 안전하고 즐거운 중고거래를 하시길 

 

사이버 수사대에 접수 2탄 작성 예정